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7-07 오전 11:09: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구독문의
자유게시판
 
뉴스 > 칼럼
이세란(1975년생) 신묘년 새해 이렇게 다짐합니다
“아름다운 사회, 행복한 삶 위해 전문지식 갖춘 사회복지사 될 것”
동부중앙신문 기자 / news9114@hanmail.net입력 : 2011년 01월 03일(월) 10:27
↑↑ 이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세란 복지사
ⓒ (주)동부중앙신문
안녕하세요?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재활팀장 이세란 입니다.하루는 길기만 한 것 같아도, 세월처럼 빠른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올 한해 즐거웠던 순간, 행복했던 순간, 모든 순간들마다 늘 함께했던 우리 이천시 장애인 분들께 항상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다가오는 신묘년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일하게 된지 벌써 1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더 성장하는 사회복지사로 거듭나기 위한 욕심이 있어서 였을까요? 이곳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오면서 우리지역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장애인의 신뢰와 믿음을 주는 사회복지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달려왔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돌이켜 보니 좀 더 잘 할 수 있었던 아쉬움, 그땐 왜 그렇게 하지 못했을까? 아직도 많이 부족한 것 투성이 입니다.

내년에는 지금보다는 더 노력하고 성장하는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노력하는 우리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회복지사가 될 것을 다짐해 봅니다.
모두 모두 열심히 보내신 2010년을 보내기 아쉬우시죠? 항상 이런 아쉬움이 있기에 늘 새로운 마음가짐을 또 한번 집어보게 되나 봅니다.

2011년 새해를 맞아 모든 기관들에게도 새로운 마음, 새로운 기분으로 진정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의 계획과 실천에 여념이 없으리라 여깁니다. 힘찬 내일을 향해 늘 도전하시는 Power Social Worker(전문지식을 갖춘 사회복지사) 새해에는 원하시는 모든 일이 다 이루어지시길 바랍니다.

신묘년 새해에는 토끼가 주인공이죠? 상냥하고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대립보다는 타협을 좋아하고 자신이 만들어 놓은 길만 다니는 습성으로 한 가지 일에 빠지면 다른 일을 생각하지 못하는 성격의 소유자 라고도 합니다.

토끼의 귀가 조절력을 갖추었듯 우리들의 귀도 세상의 숱한 풍문들을 걸러내어 올바른 소리에 제대로 귀 기울일 줄 아는 그런 신묘년 새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마지막으로 올해는 친구, 친척, 지인 또는 고객들에게 새해 인사의 글을 보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름다운 사회,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항상 밝은 미소로 장애인들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동부중앙신문 기자  news9114@hanmail.net
- Copyrights ⓒ동부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여주경찰서, ‘명예로운 정년퇴임식..
이천중리 택지개발사업 청사진 가시..
여주시 민선7기 2년, 인구 50만 미..
여주시 강천면, 코로나19 확산 방지..
여주시 금사면, 붓으로 만드는 아름..
양평공사, 창립기념일‘코로나19 극..
이천시, 용면2지구 지적재조사사업 ..
이천시 신둔면 도암리 도로변 꽃길..
엄태준 이천시장 민선7기 2주년 맞..
여주시, 제291차 안전점검의 날 행..
최신뉴스
동광종합토건, 국가유공자의 노후..  
이천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동부엔텍, 이천시에 ‘지역인재육..  
이천시, 설봉공원 산책로에 야간경..  
송석준 의원, 현 정부의 부동산 정..  
이천소방서, 오제환 서장 물류창고..  
이천시 7월1일부터 배달음식에도 ..  
이천시, 청년농업인 대상 경영진단..  
엄태준 이천시장, 7월 첫째주 시민..  
이천 4일부터 하천관광 이색자전거..  
여주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명령 ..  
양평군, 제7회 경기도 행복농촌 만..  
양평군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평군 양평읍체육회, 지역사회 코..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센터  

인사말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광고문의 제휴문의
제호: 동부중앙신문 / 명칭: 인터넷신문 / 주소 : [우편번호:12634] 경기도 여주시 강변유원지길 45 (지번 : 여주시 연양동 414)
발행인 : 이창기 / 편집인 : 이창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기 / 등록번호 : 경기다 01205 / 등록일자 : 2010년 1월 28일
mail: news9114@hanmail.net / Tel: 031-886-9114 / Fax : 031-882-6177
Copyright ⓒ 동부중앙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