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01-20 오후 03:49: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구독문의
자유게시판
 
뉴스 > 지역종합
이천중앙로타리클럽, 다문화가정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다문화가정협회와 다문화가정, 주민 등 정성 담아 정(情) 나눠
심재환 기자 / news9114@hanmail.net입력 : 2020년 11월 22일(일) 18:17
ⓒ 동부중앙신문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는 국제로타리 3600지구 이천중앙로타리클럽(회장 김덕재)는 지난 15일 다문화가정 및 부발 마암리 지역 홀몸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는 사)다문화가정협회(대표이사 김상실)와 함께 이천지역 다문화가정 30가구(40명)와 이천 중앙로타리클럽 회원 30여명 마암리 마을주민 5명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중앙클럽 회원 30여명은 오랜 경험과 봉사정신으로 호흡을 척척 맞추며 김장재료를 손질하고, 다문화가정들이 김장김치를 받고 따뜻한 겨울을 날수 있도록 정을 담아 맛깔스런 김장김치 300포기를 담가 나눔을 펼쳤다.

특히 엄태준 이천시장과 송석준 국회의원이 김장봉사활동에 함께하며, 다문화가족과 이천중앙로타리 클럽 회원들을 격려했다. 

김덕재 회장은 “다문화 가정과 로타리클럽회원들이 함께 정성과 사랑으로 담근 김장김치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현재 우리 클럽은 다문화가정협회를 통해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이중 언어교육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의 글로벌 리더로 꿈꿀 수 있도록 희망을 열어주며, 이번 행사와 연계할 수 있어 김장하기로 마음을 더욱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김상실 대표이사는 “김장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가정과 김치를 함께 만들고 나누는 과정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정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다문화가정이 함께 우리의 이웃인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김장을 하면서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자리매김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김장봉사활동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려모씨(중국) “김장을 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로타리클럽과 다문화가정협회에서 겨울 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김장을 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받은 만큼 우리 다문화가정도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중앙로타리클럽은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의 이중 언어 교육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중 언어 지원은 다중문화가 공존하는 가정 내 이중문화를 이해하고 엄마와 아빠의 관계 속에서 갈등요소의 축소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강화시키며, 다문화가정 자녀의 성장에 함께하는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재환 기자  news9114@hanmail.net
- Copyrights ⓒ동부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여주시 택시쉼터 조성사업 착공
양평공사,‘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
이천시, 장애인 고객 대상 공영주차..
여주교육지원청, 스테이 스트롱 캠..
양평경찰서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
경기도의회 양평상담소, 이종인·전..
여주교육지원청, 여주여중 · 이포..
정동균 양평군수, 신축년 네트워킹 ..
여주시, ‘시민과의 대화’ 점동면 ..
여주소방서, 아파트 화재 옥상 인명..
최신뉴스
이천 마장면, ㈜수내츄럴로부터 마..  
이천 마장도서관, 2021년 첫 번째 ..  
이천시, 민방위 비상대비 유공 대..  
송석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 ..  
이천시 감염취약시설 코로나 19 선..  
임금님표 이천한우 오메가369생균..  
이천시 창전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이천시, 광역상수도 일부 지방상수..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1호 달성..  
이천시, 장애인 고객 대상 공영주..  
이천시 (주)푸드누리 사랑나눔이천..  
이천시 차량등록사업소 이전·신축..  
양평군이장협의회,‘서울-양평 고..  
양평군, 토종농작물 보존과 육성 ..  
양평군립미술관, 2020년 공립미술..  

인사말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광고문의 제휴문의
제호: 동부중앙신문 / 명칭: 인터넷신문 / 주소 : [우편번호:12634] 경기도 여주시 강변유원지길 45 (지번 : 여주시 연양동 414)
발행인 : 이창기 / 편집인 : 이창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기 / 등록번호 : 경기다 01205 / 등록일자 : 2010년 1월 28일
mail: news9114@hanmail.net / Tel: 031-886-9114 / Fax : 031-882-6177
Copyright ⓒ 동부중앙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