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4-01 오후 02:12: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구독문의
자유게시판
 
뉴스 > 사회
엄태준 이천시장, 신천지 관련 전수조사 실시 및 강제폐쇄명령 지시
강제 폐쇄명령 제대로 지켜지고 있는지 철저히 감시감독할것
심재환 기자 / news9114@hanmail.net입력 : 2020년 02월 24일(월) 10:01
ⓒ 동부중앙신문
[이천=심재환기자] 신천지 대구교회를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V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지역사회 확산으로 이어질 위기에 처한 가운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관내 신천지 시설 전수조사에 나서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나섰다.

21일 전수조사 결과에 따르면 관내 신천지 시설은 4개소이며, 시민 제보 등으로 접수된 시설은 조사 결과 신천지와는 다른 종교시설로 확인되었다.

하지만 예배복음방, 선교센터 등 포교나 교리 모임 활동을 하는 곳 등 미처 신고되지 않은 시설이 있을 수 있어 조사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신천지 관계자에 따르면, 관내 4개 시설을 자진폐쇄 조치하였으며 대구나 청도에 다녀온 신도는 없다고 전해왔다.

신천지의 자진 폐쇄조치외에 이천시도 강제 폐쇄명령을 내렸고, 명령이 제대로 지켜지고 있는지 철저히 감시감독하고 있다.

앞서 신천지 신자인 31번 확진자가 나온 후 신천지 대구교회와 관련한 다른 지역 확진자들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 신천지 측은 지난 18일부터 교단 내 전국 모든 교회에서의 예배를 잠정 중단했다.

이천시는 신천지 신도들이 활동한 장소를 전수조사해 21일 금요일까지 4개 시설에 대한 방역을 모두 마쳤으며,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활동중단 여부를 밀착 감시하겠다며 관련시설에 대한 제보를 당부했다. 또한, 현재 여러 경로를 통하여 제보가 들어오고 있어, 이에 대한 철저한 사실 관계 확인과 검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신천지 교인들로부터의 코로나바이러스가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도록 신도 및 신천지 관계자들의 자진신고를 간곡하게 부탁하고, 시민들은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개인 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하였으며, 신천지 관련 시민제보를 다양한 통로를 통하여 받고 있다” 며 시민의 적극적인 제보를 요청하였다.
심재환 기자  news9114@hanmail.net
- Copyrights ⓒ동부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기고)'코로나19보다 더 심각한 여..
(여주)375st여주아울렛, 지역 상생
여주시 재난기본소득 전 시민에게 1..
여주시, 2020년도 2단계 공공근로사..
“군인 아파트에 직거래 장터 생겼..
이천 4월부터 ‘보편적 재난기본소..
이창기 동광레저 사장, ‘지역 상생..
(여주)여주시노인복지관
여주시 재향군인회 ‘코로나19 예방..
여주중앙감리교회 이웃돕기
최신뉴스
이천시의회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  
‘자연에서 자연으로.’이천시립 ..  
이천시 코로나19 확산 차단위해 공..  
여주 금사면 금평교회  
이천 해외입국 경기도민 전용 공항..  
SK 하이닉스 코로나19로 어려운 이..  
이천은광교회 증포동에 코로나-19 ..  
이천시 2020 농업인 월급제 시행  
이천시 지역경제 부양 위한 긴급 ..  
양평군의회, 코로나19 관련 위기 ..  
(여주)꽃요일, 먹요일을 아시나요?..  
여주시 중앙동 오케이마트 코로나1..  
(여주)똑똑! 점동이 지켜드립니다~  
이천시 감염병 예방차원 관내 음식..  
이천상공회의소, 이천시에 코로나-..  

인사말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광고문의 제휴문의
제호: 동부중앙신문 / 명칭: 인터넷신문 / 주소 : [우편번호:12634] 경기도 여주시 강변유원지길 45 (지번 : 여주시 연양동 414)
발행인 : 이창기 / 편집인 : 이창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기 / 등록번호 : 경기다 01205 / 등록일자 : 2010년 1월 28일
mail: news9114@hanmail.net / Tel: 031-886-9114 / Fax : 031-882-6177
Copyright ⓒ 동부중앙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