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0-16 오후 03:23:4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구독문의
자유게시판
 
뉴스 > 경제
(이천) SK하이닉스, 30개 협력사 동참
친환경 반도체 환경문제 해결 나선다
김연일 기자 / news9114@hanmail.net입력 : 2019년 07월 02일(화) 00:05
ⓒ 동부중앙신문
[이천 김연일 기자]글로벌기업 SK하이닉스가 협력사와 함께 반도체 업계 환경문제 해결에 나선다. SK하이닉스가 친환경 반도체 생태계 구축을 위해 30개 협력사가 참여하는 ‘에코 얼라이언스(ECO Alliance)’를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에코 얼라이언스’는 ▲ 참여기업별 환경경영 목표 설정 ▲ 에코 얼라이언스 공동 환경 목표 설정 ▲ 새로운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 발굴이라는 세가지 과제를 통해 반도체 산업 내 환경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30개 협력사들은 참여기업별 환경경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까지 환경목표를 수립하게 된다. 환경목표는 지속적인 환경보호 노력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성과치로 온실가스, 폐수, 폐기물 등의 감축 목표를 뜻한다. SK하이닉스는 참여기업에 전문기관 컨설팅과 주기적인 담당자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에코 얼라이언스 전체 공동의 환경 목표도 추진한다. 일회용 폐기물 발생 제로 캠페인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러한 공동 활동을 통해 창출된 사회적 가치를 금액으로 측정하고, 연 1회 컨퍼런스를 개최해 이해관계자들에게 활동 성과와 계획을 검증 받을 계획이다.

ⓒ 동부중앙신문
한편 에코 얼라이언스는 최종적으로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가 동시에 창출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나간다. SK하이닉스는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재활용, 반도체 제품 재사용 등의 경험이 공유되면 다양한 사업기회가 만들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천 에덴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열린 이날 출범식에는 SK하이닉스 대외협력총괄 김동섭 사장을 비롯하여 동우화인캠, 미코, 원익, 하나 마이크론, SK실트론, SK머티리얼즈, 행복나래 등 30개 협력사 대표 및 환경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SK하이닉스 지속경영담당 신승국 전무는 출범식에서 “환경은 생존과 직결된 핵심 지속경영 요소”라며 “지금은 30개 협력사로 시작하지만 중장기적으로는 2~3차 협력사와 해외 협력사의 동참을 이끌어내 환경분야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SK하이닉스 협력업체로 대덕전자, 동우화인켐, 동진쎄미켐, 디에프텍, 메카로, 미코, 밸류엔지니어링, 삼구아이앤씨, 신성이엔지, 심텍, 에이피티씨, 원익 아이피에스, 원익 홀딩스, 원익 머트리얼즈, 원익 큐엔씨, 유진테크, 케이씨텍, 코미코, 큐알티, 티에스이, 피에스케이, 하나마이크론, 행복나래, 행복모아, SK머티리얼즈, SK실트론, SK하이닉스, SK하이스텍, SK하이이엔지,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 SKC솔믹스 등이다.
김연일 기자  news9114@hanmail.net
- Copyrights ⓒ동부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여주에코포럼, “생태문명을 위한 ..
여주시의회, “직권상정 악몽” 재..
여주시 소상공인들 “우리도 여주시..
여주시의회, 아프리카돼지열병
여주시의회, 수십억 쩐(錢)의 정책 ..
여주시, ‘여주역세권 학교시설복합..
여주시, 그림책 큐레이션 자격증과..
(여주양평)백종덕 위원장, 정병국 ..
이천설성면,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완벽 차단 ..
최신뉴스
여주시 농축협 조합장  
이천 지방세 고충상담 및 권익보호..  
이천 제16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  
여주소방서, ‘화재없는 안전마을..  
여주의 문화재 바로알기  
여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임시..  
양평경찰서, 불법촬영 예방효과 ‘..  
(여주시)깨끗하고 밝은 여주 만들..  
여주시-(주)프로테옴텍 업무협약 ..  
여주署,시민에게 공감받는 치안행..  
양평, 사나사에서 이색적인 야외 ..  
양평군·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한..  
양평군, 분당차병원 등과 안전 분..  
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 생명존중..  
양평, “달님과 손뼉치기” 세월마..  

인사말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광고문의 제휴문의
제호: 동부중앙신문 / 명칭: 인터넷신문 / 주소 : [우편번호:12634] 경기도 여주시 강변유원지길 45 (지번 : 여주시 연양동 414)
발행인 : 이창기 / 편집인 : 이창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기 / 등록번호 : 경기다 01205 / 등록일자 : 2010년 1월 28일
mail: news9114@hanmail.net / Tel: 031-886-9114 / Fax : 031-882-6177
Copyright ⓒ 동부중앙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